에피소드

두꺼운 세탁물 빨리 말리는 법/ 페트병 속 탄산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

<KISTI의 과학향기> 제6호   2003년 07월 25일
◈ 두꺼운 세탁물 빨리 말리는 법



장마철 이후 두꺼운 세탁물을 빨고 말려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 담요나 타월같은 두꺼운 세탁물을 빨고 말리려면 여간 힘이 들지 않는데, 간단한 비법이 있다. 담요나 타월의 모서리가 밑으로 향하게 널어놓고 말리면 된다. 즉 세탁물이 역삼각형이 되도록 널어 놓으면 된다. 이 방법은 수분을 한곳으로 모아서 물을 흘러내리게 함으로써 빨리 마르게 하는 것이다. 물론 세탁물의 재질에 따라 마르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난다.



◈ 페트병 속 탄산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



페트병에 든 탄산음료는 가능한 한 개봉과 동시에 다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김빠진 탄산음료는 앙고없는 진빵처럼 맛이 없다. 이 페트병 속 탄산을 오래 유지시키는 비법이 있다. 개봉후 먹고 남은 음료수의 페트병을 찌그러뜨려 공기가 들어갈 공간을 없애주면, 1주일에서 10일간은 탄산이 빠지지 않은 탄산음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평가하기
과학향기
  • 평점   별 4점

안녕하세요
Kisti의 과학향기입니다.

좋은 방법 추가해 주셔셔 감사드립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의견 주세요. 과학향기는 언제나 독자의 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과학의 숲을 만나는 즐거움
-Kisti의 과학향기-

2003-07-30

답글 0

주니
  • 평점   별 5점

앗~ 그런 방법도 있었네요. 감사함다^^

2003-07-25

답글 0

주니
  • 평점   별 5점

넘 좋은 정보였습니다^^ 생활에 필요한 부분들을 짧고 명료하게 가르쳐 주시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릴께요

2003-07-25

답글 0

  • 평점   별 5점

패트병 김 안빠지게 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병을 보관할 때 뒤집어 놓는 것입니다. 탄산은 특성상 위로 가게 되어 있지요... 결국 위로 올라간 탄산이 병 뚜껑이라는 외부 유출 경로를 만나서 김이 빠지는 건데여... 이때 병을 뒤집어서 보관하면 위로 올라간 탄산이 나갈 곳이 없어 지겠죠...기회되면 두가지를 다해봐야겠군요 ^^

2003-07-25

답글 0

추천 콘텐츠
인기 에피소드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링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