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색깔 변하는 주사기 / 제트 비행기 등장

<KISTI의 과학향기> 제1호   2003년 07월 14일
◈ 1997년 7월 : 미국내 한국인, 세계 최초 색깔 변하는 일회용 주사기 발명



각종 질병의 전염을 예방하는데 획기적인 발명을 한 장본인은 바로 한국인이다. 이 주사기의 바늘은 인체의 주사나 혈액, 정액, 침등 인체 분비물에 접촉된 후 공기중에 나오면 10초 이내에 최초의 투명한 흰색이 녹색이나 보라색, 청색등으로 변화해 바늘의 중복사용을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됐다.



◈ 1937년 7월 : 대서양 횡단비행선 힌덴버그호 추락! 제트 비행기 등장



미국 뉴저지주의 레이크 허스트에 대서양 횡단비행을 무사히 마친 비행선 힌덴버그호가 착륙도중 화염에 휩싸인다. 평소 불에 타지 않는 불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한다고 발표했지만 이는 모두 거짓. 비행선이 첫선을 보인 건 1901년이며, 독일의 백작 제플린이 공기보다 가벼운 가스를 이용해 발명했다. 그로부터 30여년 동안 비행선은 주요한 항공교통 수단으로 자리잡았지만 힌덴버그호 참사로 이용률이 급속히 낮아지고, 제트 비행기의 등장과 함께 완전히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평가하기
이지선
  • 평점   별 3점

다음에는그림도올려주세요이상끝!

2014-10-09

답글 0

추천 콘텐츠
인기 에피소드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링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