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의 과학향기

일상 속 향기로운 과학 이야기

· MAILZINE 2022.09.26 2022-042
본 메일은 발신전용 이메일입니다. 구독추천 또는 구독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독추천 버튼 / 구독중단 버튼 구독추천 구독중단
A형이었던 장기가 O형으로, 이식용 장기 혈액형 바꾼다 A형이었던 장기가 O형으로, 이식용 장기 혈액형 바꾼다 스토리스토리 혈액형은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골수 이식이나 혈액 투석을 받은 후 혈액형이 바뀐 사례가 보고된 바 있지만 이마…
공기방울 활용해 체내 깊은 곳까지 볼 수 있는 광학현미경 개발 공기방울 활용해 체내 깊은 곳까지 볼 수 있는 광학현미경 개발 인기 hot에피소드 국내 연구팀이 초음파에 의한 공기방울을 활용해 생체조직을 더 깊고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는 광학 현미경 기술을 개발했다. 2017년 장진호 대구…
판다는 손가락이 6개? 초식 위해 진화한 육식동물의 신비 판다는 손가락이 6개? 초식 위해 진화한 육식동물의 신비 동영상카드뉴스 1 중국의 마스코트인 판다는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은 동물이다. 영화, 만화, 게임 등 각종 콘텐츠에서도 판다가 등장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
심장 조직도 냉동·해동 가능? 냉동 인간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다 심장 조직도 냉동·해동 가능? 냉동 인간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다 동영상추천Best 냉동 인간은 신체를 냉동 상태에 두어 세포가 노화되지 않도록 보존하는 기술로 불치병 환자들에겐 꿈의 기술이기도 하다. 현재 불치병이라 해도 미래…
멍 때리기, 뇌의 수행 능력을 높여준다 멍 때리기, 뇌의 수행 능력을 높여준다 에피소드인기Hot ‘멍 때리기’는 흔히 정신이 나간 것처럼 한눈을 팔거나 넋을 잃은 상태를 말하는 신조어다. 지금까지 멍하게 있는 것은 비생산적이라는 시각 때문에…
돼지 신장, 인체 면역거부반응 극복… ‘이종 간 이식’ 시대 열리나 돼지 신장, 인체 면역거부반응 극복… ‘이종 간 이식’ 시대 열리나 추천 best에디터추천 오래 전부터 인류와 함께 해 온 돼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것을 아낌없이 인류에게 제공하고 있다. 라는 책에 따르면, …
과학향기 블로그
과학향기 블로그
자세히 보기
과학향기 페이스북
과학향기 페이스북
자세히 보기
과학향기 유튜브
과학향기 유튜브
자세히 보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45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E-mail : scent@kisti.re.kr Copyrightⓒ2021KISTI.ALL.RIGHTSRESERVED.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