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새로 개발된 신용카드 크기 만한 카메라 / 탁아소의 생활이 아동 행실에 미치는 영향

<KISTI의 과학향기> 제7호   2003년 07월 28일
◈ 새로 개발된 신용카드 크기 만한 카메라



장비의 두께가 겨우 8밀리미터 밖에 되지 않는 카메라가 나왔다. 후지가 개발한 아이플레이트 메가라 불리는 이 카메라는 1,280*1,024 픽셀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며, 리튬-폴리머 재충전 가능 배터리 상에서 움직이는 카메라는 한번 배터리 충전으로 1,000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한다. 카메라 안에 있는 16MB의 인터널 메모리는 21개의 고해상도 사진과 88장의 낮은 해상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카메라에는 SD(Secure Digital) 메모리카드 슬롯이 같이 출시될 것이므로, 사용자들이 메모리를 추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USB포트를 통해 컴퓨터에 연결시키기만 하면, 자동으로 재충전된다.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탁아소의 생활이 아동 행실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를 탁아소에 오랫동안 맡기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더욱 더 공격적인 성격을 가지게 되며, 품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는 두 논문이 Child Development 학술지에 출판됨에 따라, 탁아소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쟁이 재조명될 전망이다. 이 논문에 따르면 어린이가 탁아소에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말을 잘 듣지 않게 되고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이 제시되었다. 이 논문은 미국 보건국의 한 부서인 미국 아동건강 및 인성발달 부서에 의해 주도되어, 미국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던 아동보호 및 청소년발달에 관한 연구가 수행된 뒤에 나왔다.(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평가하기
양현재
  • 평점   별 1점

가격등은 얼마나하나여

2003-07-30

답글 0

과학향기
  • 평점   별 5점

과학향기입니다.
가격은 $109 정도이고, 7월14일부터 일본에서 먼저 판매되고, 그 다음으로 미국, 유럽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라 합니다.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과학향기 올림

2003-07-30

답글 0

추천 콘텐츠
인기 에피소드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링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