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아기 울음을 뚝 그치게 한다!/ 스타킹 올이 안 풀리게 하는 법

<KISTI의 과학향기> 제18호   2003년 08월 22일
◈ 아기 울음을 뚝 그치게 한다!



아기의 울음을 뚝 그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아기가 울면 텔레비전을 켜고 방영하지 않는 채널에 맞추어 지지직거리는 소리를 들려 준다. 이 소리는 아기가 어머니 뱃속에 있었을 때 듣던 소리와 비슷하다고 한다. 아기는 그 소리를 어머니의 뱃속을 흐르는 혈액 소리로 착각하게 되어 매우 안심하게 되는 것이다. 태아는 뱃속에서 그 소리를 듣고 자랐기에 이 소리를 이용한 울음을 그치는 방법은 더욱 설득력이 있다. 실제 두살된 아기 8명에게 실험했는데 모두 울음을 그쳤다고 한다. 한번 실험해 보시길.



◈ 스타킹 올이 안 풀리게 하는 법



올이 풀리지 않는 스타킹은 없다. 그러나 잘 안 풀리게 하는 비법은 있다. 스타킹을 샀을 때 포장 그대로 냉장고에 하룻밤 넣어두었다가 그 다음날 신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스타킹이 질겨져서 올이 잘 풀리지 않게 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섬유는 냉각하면 질겨진다.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스타킹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다. 또한 냉장된 스타킹이 상온으로 돌아올 때 발생하는 수분이 윤활유 역할을 하여 손이나 발과 스타킹과의 마찰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 두 가지 현상이 어울려 스타킹 올이 잘 풀리지 않게 된다.
평가하기
추천 콘텐츠
인기 에피소드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링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