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컴퓨터, 휴대 전화 및 기타 전자 제품의 속도,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트랜지스터 기술

<KISTI의 과학향기> 제3208호   2018년 09월 03일
퍼듀 (Purdue)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컴퓨터와 휴대 전화를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트랜지스터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팀은 컴퓨터 및 기타 전자 장치의 기본 스위칭 장치인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에 대한 새로운 기술 설계를 개발했다. 이러한 종류의 트랜지스터는 기존의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에 비해 컴퓨터 및 장치의 스위칭 동작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나노 디바이스를 위한 유망한 후보 소자가 될 것이다.
 
연구팀의 기술은 레이저와 트랜지스터를 통합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이러한 결합이 사물 인터넷과 다른 관련 분야에서 중요할 수 있지만 이 두 분야의 중복은 아직까지 많지 않다.
 
캐스 케이드 레이저 기술과 트랜지스터 기술을 단일 디자인 컨셉으로 결합하면 단위 면적당 더 작고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구현하고자 하는 집적 회로 제조업체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퍼듀 대학이 개발한 기술은 컴퓨터, 휴대폰 및 기타 디지털 장치의 속도, 감도 및 배터리 수명을 늘리도록 설계되었다.
 
현재 트랜지스터 기술의 일부 문제점은 온-전류 밀도가 너무 낮거나 오프 전류 밀도가 억제되어 종종 전력 손실과 배터리 수명 감소를 초래한다는 점이다.
 
개발된 트랜지스터 및 레이저 조합은 커다란 온 전류 및 낮은 오프 임계 전류를 특징으로 하며, 이는 속도 및 에너지 절감을 증가시킨다. 또한 이 기술은 트랜지스터를 동시에 켜거나 끄는 몇 가지 스위칭 메커니즘을 결합하거나 적층했다.
 
연구팀은 기술 및 디자인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가하기
추천 콘텐츠
인기 에피소드
메일링 구독신청하기